SOA를 구현할 때 관리정책을 정말 꼭 신경써서 구성해야 합니다.
1. 관리없는 SOA
환욜,통화변환 서비스 제공 - A부서
환율,통화변환 서비스 사용 - B부서
서비스 폭주시 A부서 서비스 불능 - 하드웨어 증설은 A부서의 필요가 아님
B부서 서비스 불능 - B부서는 전혀 권한이 없는 A부서 서비스 때문에 장애
A부서와 B부서의 서비스 제공자, 서비스 소비자는 흥정한 것 보다 훨씬 더 많은 책임이 있다.
-> SOA 관리가 필요 왜냐하면 위의 경우는 효과적인 관리가 부족해서 생기는 문제
2. SOA 관리 필요성
일반 IT에서 보다 중요 -> SOA에서는 서로 다른 과정에서 실행되고, 다른 부서에서 개발,소비된다. 함께 일하기 위해서는 협력이 필요하며 애플리케이션은 공통 서비스를 공유해야 한다.
-> 관리의 문제
3. SOA의 관리
1) 서비스 공급자 - 서비스 소비자간의 계약 수립
소비자가 기대하는 것, 공급자의 임무에 대해 명시한다.
2) 서비스를 설계하는 것이 아니라 설계할 방식을 안내
어떤 서비스가 유용한가?
서비스의 신뢰도는 어떠한가?
서비스의 지원기간은 ?
서비스가 변하는 경우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가?
서비스 노출이유로 영원히 지원할 의무가 있는가?
서비스가 임의의 미래 어느순간에 션다운되지 않을 것으로 자신하는가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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